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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세계 최고 수준의 동력 분기형 하이브리드 전기차 원천 기술 발견 및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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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 수준의 동력 분기 하이브리드 구조 배열 선정

 

- 동력분기형 구조는 병렬형과 달리 2개의 모터/제너레이터를 사용하여 고속 전기차 주행이 가능 하여 하이브리드 전기차(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에 동일한 구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 차량 시스템 설계 및 제어 연구실은 현대 Ioniq, Chevy Volt, Toyota Prius와 비교하여 월등히 우수한 동력분기형 구조 배열을 발견하였음 (검은색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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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구조 배열 평가가 가능한 HILS 개발

 

- 차량 시스템 설계 및 제어 연구실은 새롭게 발견한 최적 구조 배열  검증을 위한 동력분기형 하이브리드차 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HILS) 시스템을 개발 하였음.

- HILS 시스템의 주요한 기능은 유성 기어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구조 배열과 다양한 설계 변수를 검증할 수 있다는 것임.

위험운전행동 분류 기준 도출 과정

 

본 연구에서는 택시 부착되어 있는 주행기록계 데이터를 이용하여 비지도학습 기반의 클러스터링 분석을 통해 위험운전행동 분류 기준을 도출하였다. 위의 그림은 연구에서 제시하는 위험운전행동 분류 기준 도출 과정을 요약한 것으로, 각 과정별로 입력 데이터와 사용 방법론 및 도출 결과에 대한 예시를 나타내고 있다. 연구의 결과는 위험운전행동 분류 기준으로, 택시운전자들의 운전이벤트로 부터 차량을 급격히 조작하는 행동들을 시각적으로 나타낸 운전습관 지도와 도출된 17개 위험운전행동에 대한 정의를 표로 정리하였다.

 

위험운전행동 분류 기준 도출 과정